2일 오전 '정신연령 테스트'가 한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화제다.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정신연령 테스트'는 며칠째 누리꾼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아 관련 보도가 쏟아지고 있다.
각종 사회적, 문화적 이슈 때문에 정신적 스트레스가 높아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정신연령 테스트' 등 가벼운 심리 사이트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반면 '정신연령 사이트'의 느닷없는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 진입을 의심하는 누리꾼들도 있다.
'정신연령 테스트'를 인터넷에 검색하면 수많은 종류의 테스트가 나온다.
온라인상의 수많은 심리 테스트 웹페이지 중 누리꾼들은 실제 연령과 정신연령의 차이를 숫자로 보여주는 ‘정신연령 테스트’ 웹사이트를 즐겨 이용하고 있다.
하지만 네티즌들은 한 사이트의 테스트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 공유하며 자신을 평가하고 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먼저 실제 나이를 기재해야 한다. 이후 '나도 참을 대로 참았다, 이젠 더 양보할 수 없다'라는 생각을 자주 한다' 등 총 32개 질문에 답하면 결과가 나온다.
이 중 11번 문항인 ''색즉시공'이 무슨 뜻인지 알고 있다'로 인해 '색즉시공'도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먼저 실제 나이를 입력한 뒤 ‘힘든 일을 일부러 생각하려 하지 않는다’, ‘나는 참을성이 강하다’, ‘자주 우는 편이다’, ‘나는 색즉시공이 무슨 뜻인지 알고 있다’ 등의 40여 가지 질문을 한다.
색즉시공(色卽是空)이란 형체는 헛것이라는 뜻으로, 이 세상에 형태가 있는 것은 모두 인연으로 생기는 것인데, 그 본질은 본래 허무한 존재임을 이르는 말이다.
테스트를 진행한 한 네티즌은 "요즘 유행하는 전염병 및 시간 흐름에 따라 가족, 친구들 다 나이가 드는 것이 체감이 와 몸보다도 정신연령이 더 빨리 늙기 시작했다"며 검사 결과를 공유하기도 했다.
재미 삼아 테스트를 해본 누리꾼들은 “테스트해보니 실제보다 20살 높게 나왔어요”, “7살 높게 나온 거 보니 어른 마인드일까요”, “재밌네요”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일부 누리꾼들은 32개의 리스트를 마무리 한 후 마지막에 에러가 뜨거나 결과가 조회가 안돼 불편하다는 지적도 이어지고 있다.
갑작스레 유입자가 몰려 다운 되는 등 불만도 쇄도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색즉시공이 결국 허무한 존재라는 말이 충격이네요.
철학적 의미가 있어 나름 충격(m****)", "코로나 관련기사 슬금 올라올려고하면 항상 같이 올라오는 정신테스트? 황당하다(h****)", "접속량 폭증했다고 에러걸림(k****)" 등 불편을 호소했다.
타임포스트 www.time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