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김원해·허동원·서성종 코로나19 확진 연극 '짬뽕' 측 ”15명 확진”공연 참여진 전원 코로나 검사 후 자가격리

등록일 2020년08월2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김원해, 허동원, 서성종 모두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극단 측은 검사 후 결과를 공유했다.

 

100% 사전제작된 드라마 '우아한 친구들'에 출연 중인 배우 김원해가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더블에스지컴퍼니가 20일 밝혔다.

김원해는 19일 개막한 입체낭독공연 '짬뽕 & 소'에 출연예정이었다.

 

'짬뽕 & 소' 출연진인 배우 서성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혹시나 모를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지난 19일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 중이었다.

 
김원해는 20일 검사 결과 확인 후 예정된 스케줄을 전면 취소했다. 김원해의 매니저는 음성 판정을 받았다.

앞서 극단산은 연극 ‘짬뽕 & 소’ 팀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했다고 밝혔다.
 
공식 SNS를 통해 “오늘 코로나 검사결과가 일부 나와 극단의 상황을 공유드린다”며 공지글을 게재했다.

공지들에 따르면 총 39명의 참여진 중 15명이 확진을 받았고, 7명은 음성 판정, 19명이 검사대기 및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연습실(대학로, 한성대 소재) 및 극장(한성대 소재)은 현재 닫힌 상태다.
 

현재까지 15명이 확진, 7명 음성, 19명이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극단 산 측은 20일 "공연 참여진 중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참여진 전원 코로나 검사 후 자가격리 중입니다.

 

확진자 발생 사실 확인과 동시에 방역당국에 극단 동선과 리스트를 공유했고 접촉자 모두 검사 후 자가격리를 하며 대기 중이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검사 결과 총 39명의 참여진 중 15명의 확진자와 7명의 음성 판정, 19명이 검사대기 및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

 

극단 측은 "현재 확진자는 방역당국의 지시에 따라 이송 후 추가 검사를 진행 예정이며, 나머지 인원은 자가격리 하며 당국의 지침에 따라 상태를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연극 '짬뽕'에 출연 중이었던 배우들은 드라마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었기에 방송가로 번졌다.

 

19일 확진 판정을 받은 서성종은 KBS 2TV '그놈이 그놈이다', 20일 확진 판정을 받은 허동원은 KBS 2TV 새 수목극 '도도솔솔라라솔' 촬영에 참여하고 있었다.

 

두 드라마 모두 촬영이 중단된 상태다.  
 
허동원과 밀접하게 촬영했던 배우 서이숙 역시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하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이 여파로 tvN 새 드라마 '스타트업'의 촬영도 중단됐다.  

 

다음은 코로나19 관련 극단산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극단산입니다.

8월 19일 공연 참여진 중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여 참여진 전원 코로나 검사 후 자가격리중입니다.

오늘 코로나 검사결과가 일부 나와 극단의 상황을 공유드립니다.

19일 확진자 발생 사실 확인과 동시에 방역당국에 극단 동선과 리스트를 공유했고, 접촉자 모두 검사후 자가격리하며 대기중이었습니다.

현재까지 검사 결과 총 39명의 참여진 중 15명의 확진자와 7명의 음성 판정, 19명이 검사대기 및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현재 확진자는 방역당국의 지시에 따라 이송 후 추가 검사를 진행 예정이며, 나머지 인원은 자가격리 하며 당국의 지침에 따라 상태를 보고 있습니다.

연습실(대학로, 한성대 소재) 및 극장(한성대 소재)은 현재 닫혀있으며, 관할방역관리소에 관련 내용을 인계하였습니다.

현재까지 진행된 내용을 알려드리며, 극단산은 뜻하지 않은 이번 상황에 대해 문화예술계는 물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계속해서 질병관리본부의 지침에 따를 것임을 알려 드립니다.

추가되는 내용은 지침에 따라 계속해서 업데이트 공유하겠습니다.




다음은 '배우 김원해의 코로나19 확진에 대한 입장문' 전문이다.

배우 김원해가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김원해는 출연 예정이었던 연극 '짬뽕'의 출연진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검사 대상자는 아니었지만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지난 19일 검사를 받은 후 자가격리 중이었습니다.

20일 오후 김원해는 양성 판정을 받았으며 검사 결과에 따라 예정된 스케줄을 전면 취소했습니다.

 

질병관리본부의 지침에 따라 현재 자가격리 중이며 추후 병상이 확보되는 대로 병원으로 이동할 예정입니다.

현재 김원해가 출연 중인 연극 '짬뽕' 측에도 후속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검사 진행 상황과 양성판정 결과를 즉시 공유했습니다.

함께 스케줄을 진행한 김원해의 매니저 또한 같은 날 검사를 진행했으며, 매니저는 음성 판정을 안내받았습니다.

 

타임포스트 www.timepost.co.kr

연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