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머스크 "테슬라, 비트코인 결제 허용 중단" 비트코인 급락

등록일 2021년05월1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13일 오전 대표적인 암호화폐 비트코인이 급락하며 6400만원대에서 거래되고 있다.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정책을 포기한다고 12일(현지시간) 밝혔다.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리플 등 중요 암호화폐의 시세가 줄줄이 떨어지고 있다.

 

무엇보다 암호화폐 신봉자로 잘 알려진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 결제 정책을 중단하자 시장의 충격은 더욱 커지는 분위기다.

 

실제로 13일 오전 8시 50분 현재 비트코인은 6,200만원선으로 주저앉았고 이더리움도 480만원선으로 내려 앉았다.

 

그 외 주요 코인들도 줄줄이 하락세를 기록하며 힘을 쓰지 못하는 분위기다.

 

머스크는 본인 계정 트위터를 통해 "테슬라는 비트코인을 이용한 차량 구매를 중단했다"며 비트코인 채굴과 거래로 인해 석탄을 중심으로 한 화석연료 사용이 급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우리는 더 지속 가능한 에너지를 통한 채굴로 전환되는 대로 비트코인을 거래에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비트코인 채굴 혹은 거래에 사용되는 에너지의 1% 이하를 사용하는 다른 암호화폐를 찾고 있다"고 덧붙였다.

머스크의 이러한 결정은 차 거래에서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인정하겠다고 공표한 지 석달 만에 내려진 것이다.




앞서 테슬라는 15억 달러(약 1조7000억 원) 규모의 비트코인을 매입하는 동시에 미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보고서를 통해 향후 자사 전기차를 비트코인으로 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더리움은 500만원대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은 같은 시각 빗썸에서 24시간 전보다 0.45% 하락한 508만2000원에 거래됐다.

 

업비트에선 511만3000원에 거래됐다.

도지코인도 약세다. 거래소 업비트에서 도지코인은 같은 시각 전일 대비 7% 하락한 562원에 거래됐다.

 

머스크의 SNL 출연 후 급락했던 도지코인은 머스크가 트위터 팔로워들에게 테슬라가 암호화폐 도지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허용해야 할지 묻는 돌발 질문을 던진 후 상승세를 탔으나 다시 하락세다.
 

최정훈기자 choichina@naver.com
타임포스트 www.timepost.co.kr

사건사고 +

뉴스 +

비디오 +

스포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