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춘천남부노인복지관 박란이 관장,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등록일 2021년09월1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타임포스트 김백천 기자

 

제14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이하여 치매 국가책임제 추진과 지역사회 치매극복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격려하기 위하여 정부포상을 진행하였다.

이에, 박란이 관장이 치매예방 관리 분야의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치매극복의 날은 1995년 세계보건기구와 국제 알츠하이머 협회가 함께 제정한 날로,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를 극복하기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우리나라에서도 법정 기념일 ‘치매 극복의날’로 지정하여 매년 기념하고 있다.

이번 시상은 우리 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헌신하여 치매관리사업 및 치매극복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가 선정되어 146개의 정부포상이 전달되었으며, 치매 국가 책임제 추진 및 지역사회 곳곳에서 치매 극복에 이바지한 유공자를 발굴하여 수여하는 포상인 만큼 이번 박란이 관장의   수상은 매우 의미가 깊다.

 

박란이 관장은 ‘사회복지 현장에서 15년 동안 여성과 노인 권익 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왔다. 이에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하라는 응원의 의미로 오늘 상을 주신 것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금의 열정을 바탕으로 사회적 약자의 인권 보호와 돌봄에 앞장서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기념식은 올해는 ‘치매가 있어도 살기 불편하지 않은 나라, 당신이 있어 참 든든합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참석 인원을 수상자로 제한하는 등 정부 방역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예년보다 대폭 축소해 개최했고, 행사 전 과정은 중앙치매센터 유투브를 통해 생중계 되었다.  한편,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동부디아코니아 법인이 춘천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기독교적 나눔과 섬김을 의미하는 ‘디아코니아로 만드는 행복한 세상’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다양한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행사요약]

1. 사 업 명 : 제14회 치매극복의 날 맞이 기념식

2. 일 자 : 2021년 9월 16일(목)

3. 내 용 : 제14회 치매극복의 날 맞이,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4. 대 상 : 박란이 관장

 

5. 문 의 : 신아름 팀장(☎033-241-5600)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