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유재석, MBC 연예대상 수상 "'놀면 뭐하니?' 10관왕,순간 최고 9.7%

등록일 2021년12월3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변은 없었다. 방송인 유재석이 '2021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는 10관왕에 등극했다. 

 

유재석이 2년 연속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을 거머쥐며 시청률과 화제성을 모두 잡았다.

30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2021 MBC 방송연예대상’(기획 최윤정/연출 임찬)은 수도권 가구 시청률 1부 6.5%, 2부 7.2%로, 동시간대 1위(2부 기준) 및 방송 3사 연예대상 중에서도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또한 광고주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은 1부 3.2%, 2부 4.2%를 나타내며 동시간대 1위는 물론 수요일에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 중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이날 순간 최고 시청률은 9.7%까지 치솟았다.


29일 서울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2021 MBC 방송연예대상’이 개최됐다.

 

MBC 예능을 총정리하는 축제의 장에서 유재석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이로써 유재석은 ‘놀면 뭐하니?’로 2번째 대상을 받는 것은 물론 MBC 최초로 대상 트로피에 8번 이름을 새기는 역사를 썼다.

 

‘놀면 뭐하니?’를 통해 ‘부캐 열풍’을 일으킨 유재석은 올해에도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며 국민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코로나 시대 멀어진 마음과 마음 사이 훈훈한 바람을 불어넣어준 ‘위드 유’ ‘무한도전’과의 세계관을 연결시킨 JMT ‘유본부장’으로 활약하며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물했다.

특히 톱10귀 제작자 ‘유야호’는 각종 음원차트를 휩쓴 화제의 보컬 그룹 MSG워너비를 탄생시킨 것은 물론 가요계 역주행 신드롬을 일으키기도 했다.

 

또 변화를 꿰한 ‘놀면 뭐하니?+’에서는 패밀리십을 형성, ‘도토리 페스티벌’을 통해 추억과 감성을 소환하고 있다.

이날 대상을 수상한 유재석은 “제가 분에 넘치게 큰 상을 받게 됐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놀면 뭐하니?’를 함께 만든 제작진, 멤버들과 기쁨을 나눴다.

 

‘무한도전’부터 ‘놀면 뭐하니?’까지 함께한 김태호 PD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유재석은 “함께한 많은 추억이 생각이 난다.

 

늘 응원하고 승승장구하기를 바란다.

 

그동안 너무 고마웠다”라는 인사를 전했다.

 

이어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시고 계신데, 그럴 때일수록 예능인들이 해야 될 일이 오히려 확실하다고 생각했다. 더 열심히 즐거운 웃음을 만들겠다. 제 몸이 다하는 그날까지 많은 분들께 웃음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얼마 전 세상을 떠난 개그맨 고(故) 김철민에 대한 추모도 잊지 않으며 뭉클함을 안겼다.

한편 이날 이효리는 대상 시상자로 함께했다. 그는 지난해 ‘놀면 뭐하니?’를 통해 환불원정대의 천옥과 싹스리의 린다G로 맹활약했으나 참석하지 못한 바 있다. 하지만 올해는 대상 시상자로 참석해 유재석과 무대에 올라 눈길을 모았다.

또한 시청자가 직접 뽑은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은 ‘놀면 뭐하니?’가 수상했다.

 

시청자가 직접 뽑은 ’베스트 커플상’은 혼성그룹 토요태로 활약 중인 유재석·이미주·하하에게 돌아갔다.

 

‘놀면 뭐하니?’는 이 외에도 여자 최우수상(신봉선)·베스트 캐릭터상(정준하 하하)·베스트 팀워크상(MSG워너비)·인기상(김종민)·신인상 여자(이미주)·신인상 남자(박재정) 등 총 10관왕에 올랐다.

◆다음은 ‘2021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대상 = 유재석 (놀면 뭐하니?)
▲올해의 예능인상 = 김구라·김성주·박나래·유재석·이영자·전현무
▲남자 최우수상 = 안정환(안싸우면 다행이야), 기안84(나 혼자 산다)
▲여자 최우수상 = 신봉선(놀면 뭐하니?, 복면가왕)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 = 장성규 (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 = ‘놀면 뭐하니?’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우수상 = 장동민(구해줘! 홈즈)
▲뮤직·토크 부문 남자 우수상 = 유세윤(라디오스타)
▲여자 우수상 = 홍현희(전지적 참견 시점)
▲라디오 부문 우수상 = 문천식(정선희 문천식의 지금은 라디오 시대), 뮤지 안영미 (두시의 데이트 뮤지, 안영미입니다)
▲PD상 = ‘나 혼자 산다’ 팀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양세형 (구해줘! 홈즈, 전지적 참견 시점), 유병재(전지적 참견 시점, 선을 넘는 녀석들: 마스터-X)
▲베스트 캐릭터상 = 정준하·하하(놀면 뭐하니?)
▲베스트 커플상 = 유재석·이미주·하하(놀면 뭐하니?)
▲인기상 = 김종민 (놀면 뭐하니, 선을 넘는 녀석들: 마스터-X), 산다라박 (복면가왕, 나 혼자 산다), 키 (나 혼자 산다)
▲공로상 = 하춘화
▲베스트 팀워크상 = MSG워너비(놀면 뭐하니?)
▲남자 MC상 = 붐(구해줘! 홈즈, 안싸우면 다행이야)
▲여자 MC상 = 박선영(아무튼 출근!)
▲특별상 = 권유리·아이키·옥주현·전소연(방과후 설렘)
▲라디오 부문 공헌상= NC 유니버스
▲라디오 부문 올해의 작가상 = 박세훈 작가(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라디오 부문 특별상 = 염민주 리포터(57분 교통정보), 허일후 아나운서(정치인싸)
▲시사·교양 부문 올해의 작가상 = 간민주 작가(PD수첩)
▲시사·교양 부문 특별상 = 강다솜 아나운서(탐나는 TV)·오은영(다큐 플렉스)·정준희(100분 토론)
▲디지털 콘텐츠상 = ‘바꿔줘! 홈즈’
▲올해의 작가상 = 박현정 작가(라디오스타)
▲남자 신인상 = 박재정(놀면 뭐하니?, 나 혼자 산다)
▲여자 신인상 = 이미주(놀면 뭐하니?)
▲라디오 부문 신인상 = 정준하·신지(정준하, 신지의 싱글벙글쇼)
 

최정훈기자 choichina@naver.com
타임포스트 www.timepost.co.kr

연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