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해트트릭 폭발한 손흥민, BBC 베스트11 선정…"'슈퍼 쇼'였다"

등록일 2022년04월1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통산 두 번째 해트트릭을 폭발한 손흥민(30·토트넘)이 영국 공영방송 BBC '이 주의 팀'에 선정됐다.

 

BBC는 11일(한국시간) 축구 전문가 가스 크룩스가 선정한 2021-2022 EPL 32라운드 '이 주의 팀'을 발표했다.

 

여기서 손흥민은 3-4-3 포메이션의 공격수 중 한 명으로 포함됐다.

 

손흥민은 전날 열린 애스턴 빌라와의 원정 경기에서 전반 3분 선제 결승 골을 시작으로 3골을 터뜨리며 토트넘의 4-0 완승과 4연승, EPL 4위 수성에 앞장섰다.

 

이 경기에서 넣은 3골을 포함해 손흥민은 이번 시즌 리그에서 17골을 기록, 선두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20골)에 이어 득점 랭킹 2위를 달려 득점왕 경쟁에도 불을 붙였다.

 

이 주의 팀'의 공격진에 사디오 마네(리버풀), 티모 베르너(첼시)와 더불어 손흥민을 배치한 크룩스는 "토트넘, 특히 손흥민이 만들어 낸 '슈퍼 쇼'였다.

 

손흥민이 또 한 번 골대 앞에서 치명적인 면모를 보였다"고 이번 라운드 활약을 평가했다.

 

크룩스는 "손흥민이 득점할 때 해리 케인이 공급 역할을 하곤 하는데, 두 선수는 박스 안팎에서 끊임없이 서로를 찾고 있는 듯하다.

 

이는 토트넘의 운명을 바꿔놓은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손흥민이 페널티킥 없이는 EPL 선수 중 가장 많은 골(17골)을 넣었다고도 덧붙였다.

 

한편 손흥민은 동료들의 사인이 들어간 해트트릭 기념 공을 든 사진을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올리기도 했다.

 

손흥민은 "해트트릭을 달성해 기쁘다.

 

이 공에 사인해준 모든 팀 동료들의 지원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일"이라며 "시즌을 강한 모습으로 마무리하기 위한 큰 힘을 얻었다"는 글도 덧붙였다.

 


 

최정훈기자 choichina@naver.com
타임포스트 www.timepost.co.kr

스포츠 SPORTS +

뉴스 +

비디오 +

스포츠 +